티스토리 뷰



더이상 참을 수 없어요!

직장상사의 성희롱,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?

어제 회식자리에서 직장 상사에게 성희롱적인 발언 뿐만 아니라 일방적인 스킨십까지 당했습니다. 회식 1차에는 좌식테이블에서 자리가 좀 좁았었는데, 부장이라는 사람이 “OO씨 이쪽으로 땡겨 앉아라. 사장님 위에 올라 앉겠다” 라면서 사람들 많은 데에서 수치스러운 말을 했구요, 제가 화가 나서 얼굴이 굳어지자 “이런 농담으로 연말 회식 때 왜 울상이야. 여자가 웃는 얼굴이어야 사회생활도 잘하는 거지”라면서 성 차별적인 말까지 했습니다.

2차는 다같이 노래방을 갔는데 저를 무슨 도우미 쯤으로 아나, 자기 앞에서 춤을 춰보라는 둥, 다같이 춤을 출 때에는 또 은근슬쩍 제 허리와 등, 팔 등을 만졌습니다. 제가 진짜 참다 참다가 "왜이러세요!" 하고 소리를 질렀어요. 노래방 분위기 싸해지고 몇몇 직원은 저보고 참으래는데 제가 왜 참아야 됩니까? 부장이 뒤에서 뭐라뭐라 하는데 듣지도 않고 곧장 집으로 왔습니다. 오늘은 병가내고 출근 안했어요.

이번 일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그 부장놈은 “OO씨는 B컵 정도 되나? 남자친구가 좋아하겠네?”라는 식의 말들을 서슴없이 하는 사람이에요. 제가 조금이라도 파진 옷을 입고 가면 대놓고 제 가슴을 위에서 아래로 훔쳐보는 새낍니다. 정말 너무 화가 납니다… 눈을 찔러버리고 싶어요...

이런 상사 밑에서 도저히 일을 할 수가 없어서 회사를 그만두고 싶다가도 너무 억울합니다. 제가 잘못한 것도 아닌데 힘들게 취업해서 그딴 새끼 때문에 그만둬야 한다는게요… 제가 아니라 부장새끼가 나가야 하는 거 아닌가요? 가정도 있는 사람이...마음 같아서는 부인한테 연락해서 남편이 회사에서 여직원들한테 어떻게 하고 다니는지 다 까발리고 싶습니다.

제가 궁금한 점은 이겁니다.

1. 제가 회사에 까발리고 고소를 하게되면 부장놈이 어떤 처벌을 받나요?

2. 고소를 위해 제가 준비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가요? 제가 받은 정신적 고통에 대한 보상도 받아낼거에요.

3. 부장 부인한테 연락해서 이 사실을 이야기하면 제게 불리한가요?





A. 해당 상담글에 대해 백종하, 조석근 변호사님이 답변을 남겨주셨습니다. 














위와 같이 로톡에서는 온라인상으로 간편하게 상담글을 작성하고, 24시간 이내에 변호사에게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상담을 원하시거나 더 많은 사례와 답변을 보시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하세요! 

www.lawtalk.co.kr






댓글
댓글쓰기 폼
공지사항
Total
44,514
Today
1
Yesterday
7
링크
«   2019/08   »
        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